본문 바로가기
Cook & Bake

촉촉한 딸기 생크림 케잌 만들기~♪

by 유키 2009. 5. 15.



아빠생신날 구워본 딸기 생크림케이크 ♪
오븐 하나 샀을뿐인데 하루하루 기쁨이 두배.. 여행은 계획할때가 음식은 선물하기전이 가장 신나는 듯..
아부지~ 생신 축하드려요~ !! 달콤함 가득 담은 싱그러운 딸기로 사랑을 대신 전합니다~ ♡

 
[ 집에서 만드는 생크림케이크 레시피 ]

 
 
[ 재료준비 ]

제누와즈 : 원형2호(18cm) : 달걀 3개, 설탕 80g, 박력분 80g, 베이킹파우더 1/4ts, 버터 20g, 물엿 20g
필링 : 생크림 400g + 설탕 40g, 딸기 500g
시럽: 설탕 50g + 물100g + 과일술 15g (키르슈나 토엥토르 없으면 생략가능) or 딸기쨈으로 대체
장식 : 딸기퓌레, 슈가파우더 or 남은 생크림과 딸기로 장식

< 제누와즈 만들기 >

1. 볼에 달걀, 설탕, 물엿을 섞은 뒤 중탕으로 따뜻하게 데우고(설탕이 녹을정도)



핸드믹서를 이용해 충분한 거품이 나도록 휘핑한다. ※ 거품기를 들어올려봤을 때 자국이 남도록 아주 단단한 상태여야 함.  

2. 여기에 체친 박력분과 B.P를 넣고 빠르게 섞다가, 녹인 버터를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빠르게 섞는다.

3. 원형틀에 붓고,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가량 굽는다.

4. 완전히 구워지면 꺼내서 식힌 뒤, 1cm 가량 두께로 자른다. 최소한 3장은 나와야 함.

 
※ 제누와즈만 완성되면 게임 끝이지요~ !! ^o^/ (성공하기가 만만치 않다는 것이 문제;;; )
제누와즈 만들때 볼을 깨끗한 상태에서 준비해두어야 거품도 잘나고 단단히 뭉치는 데 도움이 된다고!! 

< 생크림 케잌 완성하기 >

1> 접시나 케익상자 받침에 제노와즈를 한장 깔고 시럽 or 딸기쨈을 촉촉하게 바른다.
2> 무스띠를 두르고 딸기를 세로로 반으로 잘라 빙~ 둘러 세운 후 단단하게 거품을 낸 생크림으로 채운다. 
※ 생크림용 짤주머니가 없다면 지퍼팩에 생크림을 담아 가위로 조금 구멍을 내서 사용하면 OK! 
4> 딸기를 썰어서 중간에 넣어주고 다시 생크림과 약간 작게 자른 제노와즈를 다시 반복해서 쌓는다.
5> 윗부분을 생크림으로 평평하게 발라주고 냉장고에서 30분간 굳힌뒤 퓌레나 딸기등으로 장식!!

참고 : 파란달의 빵판타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