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 Bake

쫄깃한 치즈가 쭈~욱 늘어나 더 고소한 오븐 스파게티 만들기..

by 유키 2011. 1. 11.

쭈욱~ 늘어나는 치즈가 고소한 풍미를 더해주는 치즈 오븐 스파게티 만들기


















2인분 기준 재료 :
스파게티 면 (500원동전 크기만큼의 굵기) , 토마토 페이스트, 양파반개, 마늘 5쪽, 청양고추 1개,
베이컨 4장, 칵테일 새우 10미, 새송이버섯,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

1> 끓는 물에 소금과 올리브유를 한스푼씩 넣고 면을 삶는다 ( 겉봉에 쓰여진 시간만큼 )
2> 면이 삶아지는 동안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소량 두르고 잘게 썬 양파와 편썰기한 마늘, 청량고추를 넊고 강한불에서 볶는다.
3> 베이컨도 투입해서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다가 나머지 야채를 넣고 볶는다.
: 브로콜리와 냉동 칵테일 새우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준 후 투입하도록 한다.
4> 시판용 토마토스파게티 소스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볶다가 삶아 체에 바쳐둔 면을 넣어 함께 볶는다.
5> 오븐용 그릇에 담고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7분간 구워주면 완성!! 



 치즈가 담뿍 올라간 스파게티가 먹고 싶다는 아이와 신나는 스파게티 파티~
새송이 버섯과 파프리카는 보조요리사 순이가 야무지게 잘라주었지요..

순이가 과일샐러드 만들어 준다고 했는데.. 하얀색 소스가 없다며 울상.. 
유치원에서 마요네즈를 이용한 과일사라다를 만들어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하얀소스가 없으니 두부를 으깨서 만들어야겠다며.. ㅋㅋㅋ 자못 진지해서 귀여운 순이..
모짜렐라 치즈를 너무 좋아하는 모녀.. 살 안찌는 게 그나마 축복이지요 ;; >_< 


따님이 좋아하는 까르보나라와 치즈오븐스파게티는 접수완료.. 
이제 오징어먹물 리조또만 만들어 내놓으면 그녀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을 듯.. 
근데 엄마는 얼큰한 봉골레 파스타와 나폴리스튜가 먹고 싶단 말이지요 ;;; 콜록콜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