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218

밴쿠버 차이나타운 구정! 새해맞이 퍼레이드~ http://www.cbavancouver.ca/ Vancouver Chinatown Spring Festival!! 매년 구정을 전후해 밴쿠버 차이나타운에서 신년맞이 퍼레이드 행사가 대대적으로 열린다. 홍빠오(红包)로 불리는 붉은 봉투에 쵸콜릿 등을 담아 뿌리는 신년이벤트! 굉음의 폭죽놀이에 드래곤댄스, 사자춤까지 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니 길치 모녀도 동참;; 우리가 퍼레이드 행렬에서 받은 홍빠오(红包).. 항공사에서 나눠준 비행기 인형은 중국 아줌마에게 밀려서 순이가 분해함;; ㅋㅋ Jade Dynasty Restaurant 주소: 137 E Pender St, Vancouver, BC V6A 1T6 전화번호:(604) 683-8816 퍼레이드가 끝나갈 무렵 인근 유명한 딤섬집에서 점심을 먹기로... 2015. 2. 28.
아보카도 구아카몰리 만들기 / Avocado Guacamole 외식비가 비싼 대신 식자재가 저렴한 밴쿠버에선 누구나가 요리왕.. ;;; 오늘은 냉장고에서 오래 방치된 아보카도로 쿠아카몰리 만들기~ 애초에 구입할때는 아보카도로 초밥을 만들어볼 요량이었으나.. 그건 아직 나의 영역이 아닌걸로;; 너무 쉽지만 맛있는 Avocado Guacamole !! 재료 : 아보카도 2개, 레몬 1개, 양파 1/4쪽, 마늘 약간, 할라피뇨 약간, 토마토 1개, 후추 소금 약간씩.. 1> 아보카도는 표면이 검게 잘 익은 것을 골라 반으로 가르고 씨를 제거한 후 과육을 포크로 으깨어놓는다. 2> 레몬을 즙을 내고, 씨를 제거한 토마토와 나머지 재료들도 잘게 썰어 1> 과 함께 섞는다 3> 후추 소금으로 간을 한 후 나초와 함께 내거나, 갓구운 토스에 얹어 함께 먹는다. * 구아카몰리를 .. 2015. 2. 26.
Pink Shirt Day / Anti-Bullying Day! http://pinkshirtday.ca/ 2007년.. 학교 첫날 핑크색 폴로셔츠를 입고 등교한 9학년 남학생이 게이라며 조롱당한 소식을 듣고 같은 학교 남학생이었던 David Shephed 와 Travis Price가 달러샵에서 50여벌의 핑크색 셔츠를 구입해 친구들과 함께 핑크셔츠를 입고 등교한데서 시작된 왕따추방 캠페인.. 캐나다의 한 고등학교에서 출발했지만 이제는 세계 25개국 이상에서 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2015. 02. 25 등굣길.. 자동차 경적을 울려 Anti-Bullying 캠페인에 연대하고 있음을 알리며 하루를 시작했다.. 순이는... 핑크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사랑의 총알을 날린 후 집을 떠났지만.. 막상 학교에 도착해서는 핑크모자가 과하다며 차에 살며시 두고 내렸..ㅋ .. 2015. 2. 26.
대구살 새우살로 수제어묵 만들기 ! 어쩌다가 차승원이 삼시세끼에 출연해 어묵을 직접 만들어 먹었다는 기사를 접해가지고;;; 갑자기 의욕충만.. ! 코스트코 대용량 대구살을 사와버렸다... ; 재료 : 대구살, 새우살 ,양파 마늘 등 각종 야채, 밀가루, 전분, 소금, 후추 1> 각종 야채는 다져서 준비한다. 2> 대구살과 새우살로 갈아서 소금 후추간을 해 놓는다. 3> 전부 밀가루를 3:1 비율로 섞고 위 재료와 잘 섞어 30분이상 오랫동안 치댄다. 4> 카놀라유에 저온으로 오래 튀겨낸다. 냉장고에 남아있던 야채들을 투하하는 과정에 눈에 밟힌 매시드포테이토... 오뎅을 오뎅이라 부르지 못하는 건 ... 너 때문일까 '_' ? 오뎅이 되고 싶었으나 고로케와 빈대떡 사이에서 정체성을 잃은 생선 동그랑땡;;; 오뎅맛은 분명히 아닌데... 생선살.. 2015. 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