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 Bake

체중조절 시리얼 '라이트업'을 즐기는 방법~

by 유키 2011. 5. 11.

몸도 마음도 부담없이 시리얼 'Light up'을 즐기는 방법!!





포스트에서 체중조절을 위한 씨리얼이 새로 출시되었다는 소식!!
 통쌀로 만들어 소화시간이 길고, 식이섬유 함유로 포만감을 주는 배부른 다이어트라는데..
 솔깃? 올 여름 비키니를 위해 체중조절에 도전해볼까요??


시판 과자 및 씨리얼 열량 비교 ( 각 제품당 40g 기준 )

새우깡

193Kcal

양파링

186Kcal

포카칩

226Kcal

조청유과

206Kcal

켈로그 스페셜K (체중조절 조제식품)

152Kcal

포스트 라이트업 (체중조절 조제식품)

148Kcal


 
그간 즐겨먹던 과자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칼로리.. 
시리얼 한끼 분량인 40g을 기준으로 삼았지만 과자는 40g 먹었다고 멈춰질리 만무 >_< 한봉지에 100g이라고 잡는다면 ㄷㄷ;;  
반면 라이트업은 성인여자 1일 열량 권장양이 2000Kcal인데 반해
저지방 우유 200ml(230Kcal)를 더해도 한끼식으로 378Kcal, 결코 부담스럽지 않은 열량이다..

포만감과 영양을 위해 과일을 곁들여 아침식사를 한다해도 다이어트 식단으로 괜찮은 선택. 



 1> 견과류 & 과일과 함께 즐기기!!  










견과류엔 올레인산, 리놀레산등과 같은 불포화지방이 많아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을뿐 아니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고 신체내의 지방저장소에서 칼로리를 태우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운동과 병행시 탁월한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한다. 방울토마토와 같이 칼로리가 낮은 야채와 견과류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등의 영양소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면서 맛까지 챙기는 현명한 식단이 완성되지요!!




 2> 홈메이드 플레인 요구르트와 복분자의 만남!  







바삭바삭 맛있는 시리얼도 매일 같은 방법으로 먹다보면 질리기 마련..
플레인요구르트에 냉동해둔 복분자나 블루베리를 넣어 함께 넣어 떠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에 없던 의지도 샘솟는다..  
But 블루베리, 딸기, 복분자등의 베리류는 슈퍼푸드로 알려질만큼 눈건강과 항암효과에 탁월하지만 
건과일은 대부분 설탕등을 듬뿍 넣은 당절임 과정을 거치므로 가급적 냉동베류를 이용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3> 아이를 위한 영양간식 쵸코 크런치 바 















엄마가 다이어트 한다고 아이까지 굶길수는 없는 노릇.. ;;
활동양이 많은 아이를 위해선 몸에 좋은 견과류와 고소한 시리얼을 듬뿍 넣은 쵸코크런치바로 간식을 만들어주면
 직접 만들어 믿을 수 있고 더 맛있는 엄마표 영양간식으로 아이의 사랑도 독차지 할 수 있어요!!! 
템퍼링한 쵸콜릿을 잘게부슨 견과류와 다이제스티브 비스켓 약간, 시리얼을 담은 볼에 넣고 잘 섞어
유산지에 잘 싸아서 냉장실에 굳혀주기만 하면 완성!!





시리얼 제품류는 대부분 대용량이라 한번에 다 먹지 못하니 입구부분을 밀봉할 수 있는 락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동봉되어 있는 밀봉 테입을 사용해도 되지만 오랜기간 바삭바삭한시리얼이 탐난다면 별도의 잠금장치 강추.. 



달기만한 스낵 같아서 식사대용으로 하기엔 조금 꺼려졌던 시리얼의 새바람..
고소함에 식이섬유는 더하고 칼로리를 뺀 제품 출시로 마음의 부담을 덜고 간편식으로 아침을 대신할 수 있게 되었다.. 
바쁜 출근길.. 굳이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한번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소한 한끼 !! 
많이 달지도 않고 그렇다고 텁텁해서 맛없는 곡물시리얼과도 다른 맛있는 통쌀시리얼..   

따님의 쵸코바, 시리얼바만 탐내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의 길도 멀지만은 않을 듯 싶어요;;;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