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 Bake

[아이간식] 오븐으로 바삭하게 맛있는 고구마칩 만들기!

by 유키 2013. 10. 22.

 

과자 대신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구마칩을 만들기로~
순이 친구들이 놀러오면 같이 만들어 먹는 재미가 두배! 맛도 두배지용! 

 









 
 

 

오븐에 구워 더 담백한 고구마칩 만들기

1> 고구마는 얇게 썰어 전분기 제거를 위해 찬물에 30분간 담가 채반에 받쳐둔다.
2> 오븐은 180도로 예열해둔다
3> 키친타올로 슬라이스된 고구마의 물기를 제거한 후 오븐팬에 깔고 올리브오일을 살짝 발라준다.
4> 예열된 오븐에 13분~15분 정도 구워주면 완성!

※ 다음날 눅눅해진 고구마칩은 전자레인지에 30초정도 돌려주면 다시 바삭바삭하게 즐길 수 있어용 ♬
방부제 등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간식인 만큼.. 한번 먹을 양만큼 그때그때 만들어 바삭하게 즐기는 것이 포인트~!



몸에 좋은 연근칩 만들기는 요기 -> http://ukivill.tistory.com/1445
오도독 오도독 씹는 재미가 있는 고구마스틱 만들기는 요기 -> http://ukivill.tistory.com/1217




[박건영의 암을 이기는 텃밭채소] <8>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소,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들을 많이 함유하고 당이 많아 맛도 좋다.
식이섬유소와 얄라핀 등 성분이 변의 양을 많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고구마는 특히 소화기 계통의 암 예방에 중요한 식품이다.
하루에 고구마 반 개만 먹어도 대장암과 폐암을 예방한다고 한다. 특히 안토시아닌과 그 구성성분인 카페산은 대장암을 억제한다.
고구마의 저장단백질인 스포라민은 혀암세포의 세포자살효과 및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있다.
이 같은 효과에 따라 일본 국립암연구센터는 20종류의 항암 채소 중 고구마를 1위로 선정하기도 했다.

고구마는 열처리 과정에서 조직으로부터 페놀 성분이 더 많이 추출되기 때문에 생것보다는 찐 고구마가 항산화 효과가 더 높다.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유한 당근도 폐암 예방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비슷하게 베타카로틴이 많은 고구마나 호박을
당근과 함께 먹으면 폐암을 앓을 확률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


부산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출처 :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222000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