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Korea

[제주맛집] 해오름식당..

by 유키 2009. 12. 12.
해오름 식당 - 제주 흑돼지의 진수
제주공항에서 3.5km 자동차로 10분 거리, 제주시 노형동 1047-2 ☏  064) 744-0367



이렇게 늠름한 돼지가 떡하니 버티고 있는데 첫번째는 지나치고 말았;; ㅎㅎㅎ 


제주공항에 도착해 렌트한 차량을 찾으러 가면서 전화로 왕꼬치(모듬꼬치)를 예약해 두었다..
우왕~~ 순이보다 더 낄~~쭉 해요~~ 보는 재미에 더해 흡족한 사이즈!! ♡ 비쥬얼에서 일단 승 ^o^/


덩어리 고기라 익는데 시간이 다소 걸린다.. 배가 몹시 고픈 사람들은 껍데기를 먼저 공략하는 것이 방법!!


역시 흡족한 양의 등갈비.. 초벌구이가 더 실하게 되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너무 일찍 도착한 듯;; ) 


적당하게 자른 고기를 싱싱한 배추에 얹어 파무침과 싸먹으면 일품!!


소비자고발에 나온 접착 돼지갈비가 아니라서 안심!! 등갈비와 더불어 야채도 풍성해서 집어먹는 재미가 있어요..


양념이 진하지 않아 고기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등갈비..






갈매기살, 돼지껍데기, 항정살, 가브리살 등 돼지고기 특수부위에  파프리카, 송이버섯, 단호박에 이르는 야채까지..
서울에서 이렇게 팔다가는 손해볼 것 같지만 푸짐한 제주 인심에 고기를 굽는 손이 흐믓해진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된장국과 접짝뼈국은 서비스로 따라나온다.. 접짝뼈국은 생각과 달리 비리지 않고 구수하니 맛나다..
 뼈를 우려낸 사골국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된장국보다는 접짜뼈국에 더 손이 많이 간다..

종업원들이 알뜰살뜰 챙겨주는 곳은 아니지만 푸짐한 제주 한라 흑돼지를 맛보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할만한 맛집..
모듬꼬치는 한정판매라고 하니 미리 예약을 하고 출발하도록 한다.. 공항에서 가까운니 제주여행의 시작이나 끝을 장식하면 좋을 듯..

모듬꼬치 (4인기준) 6만원 / 갈매기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 특수부위 200g 15,000원 / 김치찌개 냉면 등 식사류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