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doors

다시찾은 바다... & 텐티피 Zirkon 9 light

by 유키 2012. 1. 1.

the 26th camping trip (2011.12.17~12.18)



일련의 사태에 다크써클이 무릎까지 내려오고 며칠째 껍데기만 남은 상태...
그래도 지난 날의 설레임을 감출 방도가 없어 시의성 매우 떨어지는? 추억을 남깁니다;; >_<   

독일에 문의하고 한달도 넘게 기다렸던 텐티피..
출장중에 집에 도착했다는 낭보를 접했지만 바로 펼쳐볼 수 없으니 애가 탄다..
그리하여 바쁜 일정중에도 주말을 노려 출정을 감행!!
바닥면적은 리빙쉘과 비슷하지만 티피텐트 특성상 입식구조에 취약한 탓에
가구 등도 모두 미니멀모드로 바꾸고 익숙한 바닷가로 가볍게 떠나기로.. !!


 


일어나 일어나 해가 뜨고 있어.. 안일어나면 두고 간돠아~



손가락으로 들어도 가뿐해요..
Tentipi Zirkon 9light 6.5kg / 스노우피크 리빙쉘의 1/3무게 



전문가스러워 보이나요? ㅋㅋㅋ
표시선을 못보고 줄끝에 팩을 박아서 낭패;; (눈이 작아 그래요;; ㅜ_ㅜ)



결국 표시선 맞춰 펙을 다시 박고.. 꼬깔모자 뒤집어져서 폴도 다시 세우고..
팽팽하게 자립시킨 후 문 열고 짐 나르는데 감자사마가 그사이 다시 줄을 댕겨놔서 또 스트링 조절 ㅡ,.ㅡ;; 
무려 3번이나 다시 설치했지만 거실형 텐트에 비하면 누워서 떡 먹기라며 흐믓해하는 바보부부 ㅋㅋ   






첫출정 텐티피 9인용 내부는 대략 이런 구조... 
 사이즈를 보니 코베아 슈퍼하드코트는 캠핑콧으로 바꿔야할 듯 싶다..

덕분에 동계캠핑이 더 가볍고 아늑해지는 느낌...




 


눈송이가 휘날리는 해변으로 이제 조개잡으러 나가요..!!









감자사마는 장화 하나에 아웃도어 룩이 완성되었다며 흡족해 하는중;; ㅋㅋㅋ



아동 노동 착취의 현장.. !! 늙은 아빠는 이제 갯벌관리직 ~ㅋㅋㅋ
 







값비싼 천연소금도 준비했는데 맛조개는 어디로.. ㅠ_ㅠ



머드팩까지 하고나니 감자사마는 더 흡족하신 눈치.. ㅋㅋ 
나와보니 좋지? 캠핑이 즐겁지? 매일매일 가고 싶지?












직무유기 마누라도 캠핑오면 밥을 줍니다.. ㅋㅋㅋ  






















 











뒷집에 이사온 윤영, 윤서와 윤 시스터즈를 결성!!









불꽃놀이도 같이 하고 풍등도 함께 날리고..
덕분에 어둠이 내려앉은 바닷가가 어느때보다 아름답게 빛난다..





 


그리고 무모한 불놀이 감행.. !!! ㅋㅋㅋ
신상텐트에 이러지들 말라했지만.. 이미 3번의 재설치끝에 텐트는 모래 범벅이 되었으니
불냄새 좀 베인다 한들 큰 흠이 될리 없지요.. ㅋㅋㅋ
폴리소재 티피텐트에서도 불놀이가 가능한가.. 테스트해볼  요량이었으나
유니프레임 화로그릴과 천생연분.. ^___^
( 빵꾸 날까 한켠에서 떨었던건 비밀로 해요;; )












불놀이는 매우 성공적이였으나....
환기창을 모두 열고 난 후의 추위는 어쩔거냐며 ;; ㅋㅋㅋ










 





다음날 아침 뒷집 친구가 마실오니 감자사마는 갈 곳이 없단;; 
감자사마를 위해 손님용 의자도 하나 마련해야 겠어요 ㅋㅋㅋ










따뜻한 하룻밤을 보내고 부모님 뵈러 서둘러 철수하는 길.. 
어제의 호기는 사라지고 뒤늦게 완소 텐티피에 모래 묻는다며 바닥에 솔잎을 깔고 해체하기로..

 아놔~ 엄마도 놀지말고 일하라고.. ㅋㅋㅋ
순이의 외마디 불만 이후 사진은 없습니다.. 난 착한 엄마니까요.. 
( 옆집 아이들까지 독촉해서 주변의 솔잎들 끌어모으느라 좀 바빴습;; ㅋㅋ )



[ 텐티피 지르콘 9라이트 특징 ] 

장점
1. 작고 가볍다 -
동계캠핑이 가능한 거실형 텐트 중에서 면적대비 가장 가벼운 텐트가 아닐까.. 
2. 설치가 간편하다 - 설명서 없이도 10분이면 완성! , 원폴 구조라 설치와 해체가 매우 간단하다~
3. 내부에서 화로대 사용이 가능하다 - 특허를 가진 천장 환기창 덕분에 !! 내겐 가장 큰 매력 포인트!  
4. 비와 습기 & 바람에 강하다. - 면 혼방 소재 및 일반 대형텐트에 비해 ..

단점
1. 창문이 출입문쪽 한군데밖에 없다.. - 텐티피에 우레탄창 달면 손가락질 받겠죠?? ㅋㅋ
2. 면 티피텐트에 비해 불에 약하다 - But 난 강심장이므로 계속 강행 예정;;
3. 봉재선에 심실링 처리가 안되어 있다. ? 사다리 타고 올라가서 심처리 해줘야 하나 고민중 ;; >_<
4. 티피텐트 특성상 내부면적이 위로 올라가면서 급 좁아진다  - 키가 커서 그런지 좀 울컥;; ㅋ





신상 텐트를 설치해보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생각보다 면적이 작아서 당황했지만 덕분에 짐에 치이는 일 없이 가볍게 동계캠핑을 즐길 수 있을 듯 싶다..
구상해 놓았던 자작 화로대 테이블은 다행히? 들어갈 자리가 없어서 패스.. ㅋㅋㅋ
내부에서 화로대 사용도 무난하고 무엇보다 설치와 해체가 간편해서 굿!!
텐티피 구입에 물심양면으로 조언해 주신 백선배님과 또언니와 함께 이 기쁨을 나누겠어효~ ^__^
백선배님 아니였음 7인용으로 구입하고 다리 접고 잘뻔 했습;; ㅋㅋㅋ
이제 또 언제 가나..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 더욱 잦아졌다는 게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