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6

3월의 제주여행 #4 - 월정리해변 / 섭지코지 유채꽃 / 성산일출봉 에메랄드빛 파도로 유혹하는 함덕해변 하지만 우리의 목적지는 고깃집! ㅋㅋㅋ 저팔계 깡통 숯불구이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523 (함덕리 1269-1) ☎ 064-783-8788 매일 12:00 - 22:00 연중무휴 사장님도 친절하고 밑반찬이며 고기며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있다 깻잎장아찌에 싸먹는 두툼한 고기 맛이 일품.. !! 다시 찾고 싶은 맛집! 감자사마의 스케일이란... ㅋㅋㅋ photo by 감자사마 여전히 아름다운 월정리해변.. 강풍에 모래가 유실되는지 해변 모래사장 대부분을 덮어두었다. 개성 넘치던 작은 까페들은 모두 사라지고 대형 리조트와 카페 공사로 분주한 월정리..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 현상이 이 아름다운 섬까지 집어 삼키는 것 같아 씁쓸하다.. 누구를 위한 개발.. 2018. 3. 19.
3월의 제주여행 #2- 방주교회/ 본태박물관 / 비오토피아 레스토랑 방주교회 아시아인 최초로 프랑스 국립 기메 박물관에서 개인전을 개최한 재일교포 건축가 이타미 준(유동룡)이 설계한 대표적인 제주 건축물 중 하나.. 일본에서 태어났지만 부모님의 고향인 제주도를 제2의 고향으로 삼을만큼 사랑했다고 한다. 방주교회는 나무와 유리로 구성된 줄무늬 외벽으로 건물의 사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하늘에 떠있는 듯한 나무배 같은 인상을 준다. 바람이 일렁이면 바닥의 잔물결이 보석처럼 빛나고.. 지붕의 패턴도 빛의 방향과 강약에 따라 반사되면서 시시각각 다른 느낌을 주는데.. 그 아름다운 자태를 잘 담고 싶었으나 머리 위 작렬하는 태양에 안절부절하다 단념 ㅋ 내부는 실제 예배장소로 쓰여서 외부인에겐 개방안함.. 수(水),풍(風)석(石),지(地)라고 이름 붙인 4개의 미술관에 이은 .. 2018. 3. 16.
[양재동 맛집] 커피맛이 좋은 양재동 브롬톤 카페 위클 / WECLE 새로 오픈한 브롬톤 카페 위클.. WECLE (bike & coffee)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117, 2층 (양재동 84-17) ☎ 02-577-2261 가필드 언니네의 야심찬 새 둥지.. 사장님이 직접 디자인한 내부공간은 딱 내스타일이고.. 별 기대안한 커피맛은 더욱 황홀해서 깜놀!! 비싼 거 쓰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건가요? '_' ? 멀지만 자꾸자꾸 다시 가고 싶어지는 브롬톤카페.. 자전거로 라이딩 하기 좋은 계절.. 닭다리를 각오하고 달려가보겠다고 야무지게 결심했어요! 기다려라~ 아이스 바닐라라떼~ ♪ 이제는 커피의 달인.. !! 한라봉장수 아님.. ㅋㅋㅋㅋ 진한 커피맛이 일품! 남이 산 헬멧은 더 고급져 보이는 게 함정.. >__ 2018. 3. 14.
운조골 동물복지 자연방사 달걀 날이면 날마다 오는 달걀이 아니다.. 주문하고도 무려 두 달을 기다려 받은 운조골 농부님의 자연방사 달걀.. 날이 추워 닭들이 알을 많이 낳지 않는다고 봄까지 기다려줄 수 있냐고 양해를 구하는 농부님의 말씀에 더 신뢰가 갔다.. 틈틈이 블로그에 닭들의 생활환경과 직접 준비한 먹이를 올려주신 덕분에 설레여하며 기다리다 보니 드디어 내 차례~ 사이즈도 색도 제각각인 예뿐 달걀들이 촘촘히 택배상자에 자리잡았다. 농부님의 정성과 노력을 고스란히 선물받은 느낌.. 아토피 순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계란이라 신이 난다 ~ 신이 나~ ♪ 운조골 농부님 블로그 가기 -> https://blog.naver.com/gg2597 2018. 3.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