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053

[캐나다 로키 #05] 3일차 ② - 레이크루이스, 모레인호수 (Lake Louise/ Moraine Lake) 에메랄드 루이크- 네츄럴브릿지-타카카우 폭포를 지나.. 요호국립공원과 작별하고 레이크 루이스에 도착했다.. 일정 중 가장 짧은 구간 주행.. Banff-Lake Louise 관광안내소 그 규모가 상당하다.. 안쪽으로 로키산맥이 형성된 과정과 특징을 알려주는 전시실과 영상물 상영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곳곳에 로키의 특징이 담긴 조형물과 박제 동물들이 숨어있다. 혹시나 싶어 물어봤는데 국립공원 입장권을 여기서 파네;; 기간별로, 인원수별로 요금이 책정되지만 일주일 이상의 긴 여행이라며 연간권이 더 저렴하다. http://www.pc.gc.ca/eng/ar-sr/lpac-ppri/ced-ndp.aspx 국립공원 입장권은 인터넷으로도 구입가능... 1일권 (어른 $9.8, 경로우대 $8.3, 어린이 $4.. 2014. 9. 5.
[캐나다 로키 #04] 3일차 ① - 네츄럴브릿지, 타카카우폭포 (Natural Bridge, Takakkaw Falls) 벌써 가을이 시작된건지... 비구름이 떠날 생각을 않는다.. 그렇다고 우리까지 주저앉아 있을 수는 없는 노릇.. 레이크 루이스를 향해서 출발~ 아침식사는 부페식과 일반메뉴 중 선택가능.. 우리는 각각 에그베네딕트와 프렌치 토스트로 주문.. 벽난로의 온기가 아쉽지만 이제는 떠나야 할 시간.. 징크스, 로키까지 소문났나? 하늘이 왜 ... ㅜ_ㅜ 에메랄드레이크 진입로 초입에 있는 네츄럴브릿지.. 얼핏보면 쉽게 건널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론 .. 빙하 녹은 물이 오랜시간 바위를 뚫어 큰 틈이 벌어져있다.. 급류가 아래로 흐리고 있어 가까이에서 보기만 해도 아찔 랏지 주차장에서 만났던 카라반 할아버지.. 왜 동양사람들은 본인의 셰퍼드개를 보면 눈을 피하냐고 물으셨는데.. 순이가 온몸으로 할아버지의 편견과 맞서.. 2014. 9. 5.
[캐나다 로키 #03] 2일차 - 에메랄드 레이크 랏지 (Emerald Lake Lodge ) 이튿날 여정은 비교적 단순... 베어크릭 캠핑장에서 요호국립공원 에메랄드 레이크 랏지까지 이동해 푹 쉬면 OK 하지만 이동거리는 간단하지 않다는 게 함정.. 꼬끼오~ 순이야 아침 준비됐다.. 이제 먹고 떠나자! 이민가방에 겨울침낭 여름침낭 모두 챙겨왔는데 이 나라에서 여름침낭은 의미가 없다. 밴쿠버 인근조차 한여름에도 일교차가 심해 겨울침낭이 필요하고.. 로키쪽은 7~8월에도 구스침낭 + 다운쟈켓+ 유단포 조합이 필요.. ;;; 아껴둔 짜파게티와 신선한 샐러드로 아이스박스를 모조리 비우고... 역시나 변화무쌍한 날씨속에서 추울~발~ 긴 여정이지만 여행초반의 설레임이 아직 남아서인지.. 로키로 다가가면서 슬슬 드러나는 웅장한 산맥의 근육질 몸매 덕분인지 전혀 지루하지 않다. 켈로나 베어크릭 캠핑장에서 오전.. 2014. 9.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