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 Bake

재료도 착한 달콤한 카스테라 만들기..

by 유키 2009. 6. 9.



버터조차 들어가지 않는 알뜰한 재료.. (20cm*20cm 사각틀기준)
 : 달걀 4개 (흰자 노른자 분리), 설탕 90g, 중력분 130g, 꿀 30g, 우유 60g, 바닐라 오일 한두방울 (없으면 생략)


 
1> 반죽틀에 미리 유산지를 깔아 준비해둔다.
2> 밀가루는 체에 3번 쳐서 준비해주고, 우유와 꿀은 상온상태에서 섞어둔다. 오븐은 180도로 예열..
3> 달걀 흰자에 설탕을 3번에 나줘 넣고 핸드믹서로 10분간 빠르게 휘핑해서 머랭을 만든다. (들었을때 뾰족한 뿔 모양이 유지되면 OK)
4> 여기에 달걀 노른자를 하나씩 넣어 다시 휘핑해준다.
5> 체친 밀가루를 반정도 넣어 주걱으로 거품이 꺼지지 않게 살살 저어준다
6> 우유와 꿀 바닐라오일을 용기 벽을 따라 조심스럽게 넣어 저어주고, 나머지 밀가루를 넊어 살살 저어준다.
7> 반죽은 틀에 부어 스크래퍼로 표면을 평평하게 정리한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160도에서 35분간 구워주면 완성..
8> 다 구워지면 버터를 바른 식힘망에 뒤집어서 올려준다 (식힘망의 스트라이프 자국이 남아 나중에 자르기 편함!! )

카스테라의 생명은 달걀!! 달걀이 신선해야 비릿하지 않고 촉촉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머랭에 성공한다면 나머지는 술술!! 달걀을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해서 휘핑해주는 것이 실패를 줄이는 Tip!!


포실포실 부드러운 카스테라 우유와 함께 먹으면 맛나요~ >_<
꿀을 조금 더 첨가하면 더욱 달콤해지고요.. 달걀냄새가 신경쓰인다면 바닐라향을 조금만 첨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