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 Bake

베이킹의 첫 단계! 바나나브래드 만들기 / Banana Bread

by 유키 2015. 9. 24.

Banana Bread  Recipes

 

 

[재료]

 

2~3개의 잘 익은 바나나, 1/3컵 녹인 버터, 1/2컵 설탕 (오리지널 레시피엔 1컵), 플레인 요거트 약간 

계란 1개, 1tsp 바닐라엑스트렉, 1tsp 베이킹소다, 소금 한 꼬집, 1 1/2컵 다목적용 밀가루 , 견과류 한줌

 

[방법]

 

1> 오븐은 350˚F(175˚C)로 예열해 놓고 파운드 틀에 버터를 발라놓는다.

2>믹싱볼에 바나나를 부드러워질때까지 포크로 으깨어놓고 녹인 버터를 넣어 섞어준다.

3> 여기에 베이킹소다, 소금, 설탕, 달걀, 바닐라엑스트렉을 넣은 후 밀가루와 견과류를 함께 섞어준다.

4> 밀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서 파운드 틀에 부어준다. (반죽농도는 플레인 요거트로 조절)

5> 350˚F(175˚C) 온도에서 1시간에서 1시간 10분간 구워준 후 오븐에서 꺼내 식혀서 잘라 서빙한다. 

 

* 50분쯤 지났을 때 상태를 체크한다.

꼬치로 가운데 부분을 깊숙이 찔러서 아무 것도 묻어나오지 않으면 ok~ 

 

 * 취향에 따라 초콜릿칩이나 건포도, 건크렌베리를 추가해도 좋다! 바나나와 초콜릿은 환상의 궁합;;

 

 

 

 

 

 

 

 

 

 

 

 

 

 

 

 

 

 

 

 

 

 

 

 

 

 

 

 

 

 

 

 

 

 

 

 

 

 

 

 

바나나 껍질에 브라운 반점이 적어도 반이상 뒤덮인 충분히 익은 바나나를 사용하는 게 포인트!

 

하나의 믹싱볼에 섞어주기만 하면  10분만에 재료준비가 끝나는 초간단 레시피..

바나나의 달콤함 덕분에 설탕을 반으로 줄여도 충분히 깊고 달달한 빵이 완성된다..

포실포실 촉촉한 속살에 견과류의 고소함이 더해져 아이의 영양 간식으로도 그만~! >_< !

 

 

 

참고 레시피 출처 : http://www.simplyrecipes.com/recipes/banana_bread/